원목 주방 놀이 -리틀타익스 구매후기
남자아기도 좋아하는 원목 주방 놀이 소품 구매 후기 -리틀타익스
Shu의 어린이날 선물로 구매하게된 원목주방놀이 용품 후기를 써보려고한다. 남자아기라고 꼭 자동차, 비행기, 공룡 같은 거로만 놀아야하는게 아니란 생각에 주방놀이 용품을 사주기로했다.
요즘은 남자아기 여자아기에게 성별에따라 장난감을 사주지 않는 추세이기도 하고 Shu가 너무 자동차, 비행기, 우주선 같은 장난감만 가지고 논다는 생각을 요즘 부쩍하고 있었다. 남자아이라 진짜 자연스럽게 자동차에 관심을 가지는 건지 아기때부터 구급차, 소방차, 경찰차 같은 소리나는 차에 관심을 보였고 아직도 너무 좋아한다.
주방 놀이를 하며 좀더 차분하게 놀고 칼로 자르는 행위를 통해 손근육을 많이 발달시켜줘야 겠다는 생각이었다. 또한, 소꿉놀이로 역할놀이를 하는 것 역시 아이의 사회성 반달이나 뇌발달에 좋은 놀이라고한다.
서론이 너무 길었고, 리틀타익스를 선택한 이유는
1. 다양한 종류대비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2. 플라스틱보다는 손근육 발달을 위해 무게감이 있는 원목을 사주고 싶었다.
상자가 생각보다 크지는 않다.


상자안에 종류별로 천에 또 포장되어 있어 보관하기 좋을 것 같다. 한번에 다 주면 금방 질려할 것 같아 각 종류별로 며 개씩만 꺼내 놀게하고 질리면 다른걸로 바꿔주고 할 생각이다.


전체구성은 아래 사진과 같이 수저와 나이프, 과일, 야채, 빵/치즈/계란, 식기 5가지였다.


아기자기한 수저, 포크, 나이프.
나이프가 생각보다 날이 몽땅해서 Shu가 처음에 썰기 힘들어 하긴했으나 금방 적응했다.


먹을거리들은 한번이나 빵처럼 여러번 썰 수 있게 되어있다. 색감도 예쁘고 마감도 잘 되어 있는 편이었다. 날카롭거나 가시가 걸리는 느낌이 없다.






식기에는 국자, 후추통, 소금통, 냄비, 도마, 후라이팬, 판 이 있는데 냄비 사이즈가 정말 작긴하다. 냄비나 후라이팬 사이즈가 좀 컸다면 완벽했을 것 같은 구성이다.

인터넷에서 뒤져 3만원대에 구매 할 수 있었다. 가격대비 만족도가 매우 높은 장남감이다.

Shu는 어린이집에서 돌아와 주방놀이로 엄마와 역할놀이를 하며 한시간 가까이 놀기도 하고 일어나자마자 거실에 나와 주방놀이로 놀다 등교하고 있다.

잘 가지고 놀아서 싱크대도 사야하나..고민이 들고 있었는데 아빠가 블록으로 싱크대를 딱 만들어줬다. 블록으로 이렇게 만들어주니 Shu에게도 좋은 보기이고 놀이하기도 편하다. Shu 아빠 칭찬해~~!!
